Description :
ㅇ 국 명 : 호주연방(Commonwealth of Australia)
ㅇ 수 도 : 캔버라(Canberra) (원주민어로 "만남의 장소"라는 뜻)
ㅇ 인구 : 2,543만명
ㅇ 사용언어 : 영어
ㅇ 화폐단위 : Australian Dolar
ㅇ 시차
- 동부지역(시드니, 브리즈번, 캔버라, 멜버른, 호바트) + 1시간
- 중부지역(다윈, 애들레이드) + 30분
- 서부지역(퍼스) - 1시간
* 서머타임(DST) 실시 주는 매해 10월 첫 일요일부터 다음해 4월 첫 일요일동안 1시간 앞으로 조정
* 퀸즐랜드, 노던 테리토리와 서호주에서는 서머 타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ㅇ 면적 : 7,686, 850km² (한반도의 약 35배, 대한민국의 약 78배)
ㅇ 민족구성 : 앵글로색슨(영국 및 호주) 81%, 중국계 5.5%, 원주민 3.2%
ㅇ 종교 : 무교 38.9%, 카톨릭 20%, 성공회 9.8%, 이슬람교 3.2%, 힌두교 2.7%
ㅇ 호주는 국토가 넓기 때문에 열대기후부터 온대기후까지 지역에따라 기후 차이가 나지만 시드니, 캔버라, 멜번, 브리즈번, 퍼스, 애들레이드 등 대부분의 대도시 기후는 생활하기 적합한 기후입니다. 하지만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대륙으로 대륙 중앙부는 사막지대입니다.
ㅇ 여름은 기온이 높아도 다윈 등 노던테러토리 지역외에는 습도가 낮기 때문에 지낼만 하며, 자외선이 매우 강하여 선글래스, 선텐로션(Sun block)과 모자는 필수입니다.
ㅇ 겨울은 대부분의 지역이 낮동안에는 영상의 기온으로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으며 산간지역이나 캔버라와 같은 고지대 도시는 일교차가 심해 상대적으로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ㅇ 시드니를 비롯한 NSW지역은 생활하기 적합한 기후입니다. 다만 일 교차가 심하고 하루중에 기상 변화가 심하여 ‘하루에 사계절이 다있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여름은 기온이 높아도 대체적으로 습도가 낮아서 지내기 좋으나 최근 습도가 높으며 기온이 올라가는 경우도 간혹 있고 열풍이 불면 매우 건조하고 더운 날씨가 되기도 합니다.